본문 바로가기
나의 소중한 대표기도 모음들

2024년 4월 첫째주 주일예배대표기도문

by 쏭송카라멜 2024. 4. 2.
728x90

미선나무 이미지
미선나무(출처 서울대학교 수목원)

 

 


하나님 아버지
이렇게 오늘도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고, 봄바람 같은 주님의 말씀을 듣게 하시고, 죽은 지팡이 같던 인생에 봄꽃 같은 부활이 찾아오게 하시며, 그렇게 주님의 봄은 소멸하지 않고, 또 그렇게 봄의 온기를 우리에게 느끼게 하여 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사랑하셔서 머리털까지 세시며 우리를 눈동자처럼 지켜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때로는 두렵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내니 두려워하지 말라'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이 기억나게 하시며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 들아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말씀하신 주님을 기억하며 우리에게 진정한 쉼을 주시고 쉼을 줄 것이니 오라 하시며 짐을 바꾸어지시고 우리를 쉼으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저희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그러나 저희들은 무슨 소리를 해도, 무엇을 보여줘도 안 믿을 이유가 너무 많음을 고백합니다.
믿기에는 아는 것이 너무 많고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도 너무 많음을 고백합니다.
지식이 부족하고 받은 은혜가 모자라서 안 믿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대로 해도 무사할 거라고 생각할 만큼 겁이 없고 하나님을 제대로 모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런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시고, 불쌍히 여겨 주시옵시고, 주의 성령을 거두지 마시옵소서.
성령을 힘입어 죄와 싸워 이기며 주님의 부르심을 따라 사는 저희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악하고 음란한 세대에 우리를 건져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그 죄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십자가의 표적밖에 없음을 알게 하시옵시고, 수많은 표적을 보고도 믿지 못하고 또 다른 표적을 요청하는 그런 악독한 이들이 되지 않게 하여 주시옵시고 십자가와 부활은 예수님이 보이신 표적 중 최고의 표적임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아버지
우리가  최후 심판날에 어떻게 생각하고 말해왔는지, 또 어떻게 살았는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행위뿐 아니라 말까지 심판의 대상이 된다는 사실에 두려움을 느끼며 사는 저희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하루를 지내며 스치는 생각과 무심코 뱉은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우리의 한마디한마디가 주님을 닮은 겸손한 말, 용기를 북돋는 말, 위로의 말, 평안을 주는 말이 되게 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답답하고 억울한 현실 속에서도 심판하시는 날까지 하나님께서는 가라지를 제거할 능력이 있으셔도 추수 때까지 그냥 두기로 하셨다면, 그것은 이러한 악이나 혼돈마저도 주의 주권 아래서 선을 이루는데 쓰시려는 뜻일 겁니다.
복음을 훼방하는 악인에 대한 즉각적인 분리와 심판이 이루어지지 않아 하나님이 외면하고 계신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하나님은 의인들을 더 얻고 보호하시기 위한 세심한 배려로 심판을 참고 또 참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런 것들을 피할 수 없다면 그 상황이 나를 망가뜨리도록 허락하지 말고 나를 연단하는 도구로 삼는 저희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천국은 겨자씨처럼 아주 작게 시작했지만 겨자씨가 자라서 나무가 되어 공중의 새들에게 둥지를 마련해 주듯, 로마나 예루살렘이 아닌 무명의 시골 마을 갈릴리에서 선포된 하늘나라의 복음은 장차 크게 흥왕하여, 온 이방 나라들이 나아와 하나님 나라 백성 됨의 도리 앞에 무릎 꿇은 것처럼, 누구도 주목하지 않는 지역이었고, 사역이었고, 사람이었지만 온 인류에게 유일한 소망을 주는 소식이 될 날이 시작되었음을 압니다.
그렇듯이 우리 주은산 교회도 크고 화려한 것을 추구하는 이 시대에 보이지 않지만 크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의 교회 되게 하시고 지금은 미약하지만 나중에는 크게 성장할 하나님의 쓰임 받는 교회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또한 주님보다, 주님이 다스리는 천국보다 더 사모하는 것에 마음 두지 않는 삶을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시고 점점 복음을 싫어하는 이 세상에서 우리는 세상을 살리고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전도하는 삶을 살아가게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아버지
생계를 위한 염려는 우리에게 있어야 할 것을 다 아시는 우리 아버지에 대한 불신임을 기억하며, 내일 겪을 괴로움까지 미리 염려하지 말고 오늘은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에 대해 염려하고, 염려해도 소용없는 내일 일은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께서 애타게 마음 쓰고 계시는 하나님 나라의 일에 지금 마음을 쏟고 참여하는 저희 주은산 공동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말씀 베풀어 주시는 목사님 감사합니다.
말씀이 살아 움직이게 하시고, 목사님 또한 말씀 전할 때 우리의 눈과 귀가 열려서 하나님의 말씀이 큰 기쁨이 되는 말씀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함께 하지 못한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우리가 이렇게 교회당도 이전했으니  주님을 맘껏 누릴 수 있는 이 아름다운 곳으로 어서 빨리 나아오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수고하시는 봉사의 손길에도 함께 하시고 그 수고와 찬양과 봉사를 기억하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우린 이 믿음으로 옳은 길 의의 길을 끝까지 걷는 우리 교회 되게 하여 주실줄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3월 넷째주 주일예배대표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사랑하셔서, 사랑하기 때문에 고난의 십자가를 지심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본성은 사랑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먼저 사랑하시고, 그 사랑의 절정인 독생자 예수 그리

ssongsnu.tistory.com

 

부활절 기도문

다시 살아나신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시여~ 과거에도 현재에도 아니 미래에도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갖게 하시려고, 이렇게 부활하셔서 우리의 기쁨과 행복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죽어있

ssongsnu.tistory.com

 

2024년 3월 셋째주 주일대표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하나님을 마음껏 예배할 수 있는 복된 주일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이제 예배를 소홀히 여기지 않고 소중히 여기며,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과

ssongsnu.tistory.com

 

 

 

2024년 3월 둘째주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세상을 화해와 일치 가운데로 이끄시며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생명의 하나님께 경배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사순절을 맞이하는 저희에게 오늘 이 시간

ssongsnu.tistory.com

 

2024년 3월 첫째주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복된 주일에 나와서 찬송하게 하시고 기도하게 하시고 말씀 듣게 하신 은혜에 무한 경배드립니다. 이제 제법 꽃망울을 터트리려고 봄을 머금고 있는

ssongsnu.tistory.com

 

2024년 2월 넷째주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복된 날 불러주시고 찬양과 경배와 예배하시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024년이 된 지도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어느덧 2월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2월을

ssongsnu.tistory.com

728x90

댓글